본문 바로가기

이슈/코인

페이코인, 폭등 후 급락하나? 페이코인 지금이 매수 타이밍인가

728x90

  현재 주식 시장에 이어 비트코인 시장이 아주 크게 호황을 보이며 대부분의 코인이 떡상을 하는 등 몇일 째 무시무시할 정도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그 중 급작스럽게 몇백퍼센트가 상승한 페이코인이 더욱이 눈에 뛰는데요, 현재는 다른 대부분의 코인이 우상향을 그리는것과 달리 페이코인은 한번의 급상승 이후 급락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페이코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페이코인이 왜 이렇게 폭등 후 폭락을 하고 있는지, 앞으로의 행보는 어떻게 될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해보겠습니다.

 


 1. 페이코인(PCI)이란?

 

 한국의 결제 서비스인 다날이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다날 핀테크는 이에 대해 자체적으로 가상코인을 만들었는데요, 그것이 바로 페이코인입니다.

 다날의 결제앱을 통해 비트코인을 페이코인으로 환전하여 페이코인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이로 인해 페이코인은 초기 가격 대비 무려 2000퍼센트 이상이 폭등한 5000원까지 가격을 찍기도 했습니다.

 지난 15일과 16일에는 200원정도 선에서 거래되던 것이 이 소식으로 인해 갑작스레 엄청난 폭등을 한것이죠.

 다날이 가장 큰 핀테크이자 결제 플랫폼 회사이기에 다날의 이러한 소식 공개는 당연히 영향이 없을 수가 없었고 페이코인이 관심을 한몸에 받으며 완전 폭등을 하게된 것입니다.

 

 2. 향후 전망

 

 그렇다면 페이코인은 향후 어떤 방향으로 진행이 될까요?

 현재 페이코인은 위와 같이 폭등을 한후 점차적으로 꾸준히 하향세를 그리며 가고 있습니다. 다른 코인들이 전반적으로 호황인 코인 시장에서 우상향을 그리며 꾸준히 올라가며 고점을 찍고있는 가운데 페이코인은 왜 반대로 하향세를 그리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거품이죠.

 주식이나 코인이 어떤 소식으로 인해 사람들의 주목을 받으며 완전 이상할 정도로 폭등을 하고나면 그것이 그 코인이 진정한 적정 가치있까요?

 당연히 이슈만으로 급등한 코인이나 주식은 그것이 본래의 가치일 수 없습니다.

 성장세만으로 꾸준히 우상향을 그리는 것에 비해 이슈로 급등한 것은 거품이 끼여있는 것이고 이가 최고점을 찍고난 이후에는 자연스레 본래의 가치를 찾아 하향세를 그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상승세에 탑승 하시는 것은 절대로 말리고 싶네요.

 우선 그래프와 같이 상승 후 꾸준히 하향세를 그리고 있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앞으로 좀더 떨어져 1000원대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단지 다날의 소식만으로 상승을 했다기에는 페이코인 독점 결제 시스템도 아니고 비트코인이 있다면 페이코인으로 환전을 하여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페이코인의 가치상승과 다날의 소식은 아주 커다란 상승의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비트코인만 가지고 있어도 자동으로 환전하여 결제가 가능한데 굳이 페이코인을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이런 거품성 급등 코인은 그냥 구경만 하시고 냅두시는게 좋다는 의견입니다.


 오늘은 코인시장에 대해 한번 알아봤느데요, 현재 코인가격이 너무 급등하여 투자를 미리 하신분은 많이 웃고들 계실거 같네요.

 하지만 항상 고점이 있으면 내려온다는 법 명심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이슈 > 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지코인은 무엇인가, 코인으로써의 성장 가능성  (5) 2021.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