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주식

스팩주 CCIV 매수, 매도 타이밍은? SPAC주와 CCIV에 대한 전망

728x90

오늘도 어김없이 해외 주식 소식을 들고 여러분을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단 한가지의 주식 종목에 대해서 여러분과 대화를 나눠볼려고 합니다.
그 종목은 바로 현재 아주아주아주 미국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CCIV입니다.
풀네임이나 다른 이름보단 오로지 CCIV로만 가장 잘 알려져 있는데요, 간단하게 이 회사가 무슨 회사인지, 그리고 왜 이렇게 주가가 올랐는지, 그리고 향후 전망 등에 대해서 설명드리고 대화를 나눠보겠습니다.

 


CCIV, CHURCHILL CAPITAL CORPORATION IV란?

 

CCIV는 스팩(SPAC)주 입니다.
여기서 스팩주란, 비상장 회사를 타겟으로 인수합병을 진행하여 상장을 시키는 것만이 목적인 회사로써 두회사가 합병하며 기존의 회사가 상장을 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 상장회사 + 비상장회사 = 상장회사
이런 방식이 적용되기에 스팩주를 활용하여 상장을 하려는 회사가 알맞는 스팩주를 컨택하여 DA, 즉 합병투표를 하게되고 합병 확정이되면 합병을 하며 기존 회사 이름으로 주식이 변경되며 상장이 되는 방식입니다.
최근 많은 유명한 회사들이 스팩주와 합병을 하며 스팩주가 엄청나게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스팩주는 합병이 되지않게 된다면 쥐도새도모르게 상장폐지 또한 될 수 있음을 주의하시며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가 현황 및 전망

 

 이러한 CCIV는 루시드 모터스와의 합병 계획에 따라 주가가 많이 상승한 상태였는데요, 루시드 모터스는 테슬라의 대항마로써 전기차를 생산하는 회사이기에 성장 가능성도 많고, 많은 화제를 몰고 있기 때문입니다.
 2월 23일 금일에 주가가 60달러까지 찍으며 하루 기준 30퍼센트 이상의 주가가 또 올랐는데요, 이는 애프터장에서 다시 30퍼가 내리며 현재 약 40달러선에 머물고 있습니다.

먼저 상승의 이유는 당연히 탄탄하고 성장가능성이 아주 큰 대기업과 합병을 하니, 주가가 오를 수 밖에 없을 겁니다.
또한 다른 회사들보다 더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기에 이러한 굿 뉴스는 당연한 주가의 상승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후 애프터장에서의 30퍼센트 하락을 눈여겨 보아야겠습니다.
이 하락은 바로 루시드 모터스의 기업가치가 기존보다 몇배나 높은 금액으로 측정되었기 떄문인데요, 이는 합병을 하게 될 시 기존 회사의 가치와 스팩주와의 가치가 비율적으로 합병 시 주가가 측정되므로 기존 회사의 기업 가치가 높아질수록 스팩주의 주가는 내려가게 됩니다, 반비례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현재는 40달러대에서 멈추어있는데요, 또 하나의 소식이 들려오게 됩니다.
개리블랙이 2주안에 CCIV의 주가가 다시 60달러까지 올라갈 것이라고 했는데요, 이는 또 많은 이들의 마음을 흔들리게 하는 말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또다시 폭락을 하였기때문에 충분히 매수가치는 있지만 아직 합병전이고 스팩주인것을 감안해 판단을 잘 내려야할 시점이라고 보여지네요.



 무엇보다 이 글은 제 주관적인 내용이니 여러분들만의 확실한 근거와 판단을 가지고 성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