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주식

팔란티어(PLTR)의 2월 주가 하락 이유와 현황 및 전망

728x90

 오늘은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는 팔란티어, 티커명 PLTR에 대해서 한번더 지난 2월을 기준으로 정보를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긴 말 없이 바로 내용 전달드리겠습니다.

 

 * 주식투자는 언제나 개인의 판단과 분석에 의해 행해져야합니다. 제 글은 단순히 정보용,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황

 S&P 글로벌마켓 인텔리전스가 시장에 제공한 자료에 의하면 지난 2월 한달 동안 팔란티어(PLTR)의 주가는 2월1일 기준으로 2월28일에 32.1%가 하락하였으며, 2월 중에 도달했었던 최고점 기준으로는 약 40% 가까이 하락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팔란티어의 주가는 팔란티어의 실적 보고 이후 계속 압박을 받고 있지만 공개시장에서의 짧은 시간 동안에는 큰폭으로 상승하였었습니다.

 

 행보와 구체적인 사항

 데이터 분석회사인 팔란티어(PLTR)는 지난 9월말 상장 이후 엄청난 관심과 좋은 모습을 보이며 주가가 급속도로 상승하였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락업해제와 실적 공개 등의 소식과 정보로 인하여 2월 한 달동안은 많은 주가가 내리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서도 팔란티어는 상장초기 주가에 비하면 현재 주가가 약 160%이상의 주가가 상승한 주가임을 확인하셔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자들은 여러 팔란티어의 제품중 특히 '고담'에 대해 가장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담'은 미국 정보기관들이 오사마 빈 라덴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당시에 팔란티어에서 제공함으로써 이 제품의 AI-FUELED 분석 소프트웨어를 통해 빈 라덴을 찾는게 도움을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에 의해 팔란티어의 제품 잠재력에 대해서는 많은 투자자들이 긍정적인 포지션과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이 보여집니다.

 하지만 지난달 중순 공기업으로써의 첫 분기 실적발표로 인해 이러한 흥분도 많이 가라 앉았으며 다소 실망한 모습까지 많은 투자자들에게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2019년 대비 2020년 수익은 47% 늘었지만, 201년 매출 증가율은 30%이상으로 예측되며 2020년에 10억달러를 넘는 매출을 올렸으며 25년까지 40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팔란티어입니다.
 이런 꽤 야심찬 포부에 비해 분기별 보고서에 찍힌 금액들은 투자자들의 기대를 전혀 충족시켜주지 못 하였습니다.
 2월에는 이러한 실적발표와 락업해제가 동시에 발생함으로써 내부자들도 다량의 주식을 매각하였습니다. 내부자가 주식을 대량으로 매각한다는 의미는 곧 망할 회사라는 뜻으로 받아들여질정도로 중대한 사항이기에, 이러한 행동에 따라 향후 몇주, 몇개월동안 추가 주식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올 수 있어서 주가 압박 가능성도 아주 높은 것으로 예측됩니다.

 

728x90


 결론

 가장 최근 분기 전체 매출의 60%가 정부 고객이였던 팔란티어는 상업 부문 증진을 위한 새로운 제휴 또한 발표했지만 아직 초기단계이고 파트너들과 협력하며 계약을 통해 유입된 신규 상용 고객의 수익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팔란티어의 사업과 아이템은 아무 문제가 없지만 2월에 투자자들은 주식을 재고하기 시작하였고 앞으로도 몇달동안 변동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