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주식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관련주들을 한번 살펴보자

728x90

 

 오늘은 요즘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에 대한 내용을 전달드리고자합니다.
 VR, AR 등 가상세계 관련 기기들과 소프트웨어들이 나날이 기술력과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가상화폐, 가상세계 등의 가상 플랫폼 및 가상 자산들이 더욱더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VR을 통해 VR CHAT또는 세컨드라이프 등의 매체를 직접 경험해보신분들이라면 더욱 더 잘 아시겠지만, 단순히 오락과 유흥을 위한 것이 아닌 실생활에 접목이 되고 가상 시뮬레이션, 가상 시험 등에 유통도 많이 되면서 예전보다 훨씬 삶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VR, 메타버스 등의 분야가 성장함에 따라 해당 분야와 관련 된 기업들의 중요성도 더더욱이 커지고 있으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VR, 메타버스란 무엇인가와 해당 분야와 관련되어 앞으로의 성장이 유망한 기업들에 대해서 소개하고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주식은 언제까지나 본인의 판단과 선택에 의해 하셔야하며 제 글은 투자에 대한 강제성이 없음을 인지하시고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영문으로 Metaverse입니다.
 이는 가상 또는 가공이라는 뜻을 가진 Meta와 현실 또는 세계 또는 우주라는 뜻을 가진 Universe의 합성어로써 Meta + Universe = Metaverse 라는 단어로써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한글 의미로 합친다면 가상의 세계라는 뜻으로써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VR과 같은 3차원 가상 세계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VR이 아닌 메타버스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분명한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VR은 Virtual Reality로써 가상을 현실처럼 만든 것으로써 단순히 그 자체의 의미만을 가져 가상 세계에서 논다, 가상 세계에서 게임을 한다 등의 단순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메타버스는 이러한 의미도 포함하고 있지만 이런 의미를 뛰어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적, 경제적, 법적, 행동과 활동들이 통용되어져, 비록 3차원 가상 세계이지만 현실과 다를 바 없이 현실과 같은 개념이 적용된다는 더 확장되고 구체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메타버스가 적용된 플랫폼으로써 린든랩의 세컨드 라이프가 인기를 크게 끌며 메타버스라는 단어와 존재를 대중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웹 2.0 시대를 맞아 새로운 3D 기반의 플랫폼들을 눈여겨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메타버스와 메타버스가 연결되어져 세계끼리 연결되는 것을 멀티버스라고 부르는데, 현재 세컨드 라이프에서 이 멀티버스를 구축하는데 성공을 했으며 세계와 세계를 연결시킴으로써 더욱더 다양하고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728x90

 멀티버스 관련 주

 그렇다면 이렇게 뜨고 있고 미래에 있어 중요한 위치를 점유할 멀티버스 관련 회사들은 당연히 주가도 오르고 잠재력이 크다고 생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 멀티버스와 관련 된 각 분야의 유망하고 유명한 회사들을 간단히 정리하고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소프트웨어 부문
 - 유니티(U) : 전달 기준 현재 -30.54%의 주가를 기록하며 단가는 102.8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하드웨어 부문
 - 엔비디아(NVDA) : 전달 기준 현재 -5.55%의 주가를 기록하며 단가는 512.19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플랫폼 부문
 - 텐센트(00700) : 전달 기준 현재 -5.57%의 주가를 기록하며 단가는 695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콘텐츠 부문에서는 넥슨과 반다이 등이 있으며 메타버스의 선두주자로는 상장을 앞둔 로블록스(ROBLOX)가 있습니다.
 특히 ROBLOX의 경우 현재 기업 가치가 약 80억 달러 이상으로 예상되며 상장되었을 경우 모두의 관심을 받을 것이라 예상되어집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모두들 힘든 경제 상황 속에서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