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주식

위기는 곧 기회, 테슬라의 현 상황과 매수 매도 타이밍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슬직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고 가장 이슈도 많이 되는 테슬라(TSLA)에 대해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테슬라에 대해서 분석과 다양한 언급을 해 주셨지만, 저도 저 나름대로의 생각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한번 예측을 해보고 제가 아는 여러 정보들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테슬라의 기본 정보나, 재무 상태, 하락 원인과 같은 내용보다는 앞으로의 전망과 현재 진행 중인 여러 사업들을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어차피 악재로 인한 내용들은 이미 많은 분들이 다른 곳을 통해 자세히 알고 계실테니 그런 흔하고 널린 내용보다는 테슬라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내용에 집중을 하고 한번 환기를 시키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그럼 아래 글을 통해 해당 내용 보시죠.

 * 제 글은 단순 정보 전달용이며, 절대 투자를 권유하거나 강제적인 사항이 아니므로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의해 이루어지시길 바랍니다.


 테슬라의 현재 상황

 테슬라는 10년 전 상장 후, 현재 세계 최대의 전기 자동차 제조 업체로써 성장하였습니다.
 그 바탕에는 훌륭한 CEO인 일론 머스크의 존재가 아주 중요했습니다.
 현재는 이러한 전기 자동차 산업 이외에도 우주산업과 에너지산업 쪽을 꾸준히 연구하고 개발하여 혁신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조정, 국채금리인상, 비트코인사건 등으로 인한 악재란 악재가 모두 겹쳐 900달러 이상이였던 주가가 현재는 거의 30~40%가 떨어져 500달러 중반의 주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까지 하락한 주가는 오히려 매수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뒷받침할 테슬라의 성장 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해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들과 각종 상황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의 진행 사항

 - 현재 테슬라의 자회사인 SPACE X에서 트럭과 RV용 차량을 위한 위성용 안테나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이는 일론 머스크가 신세계를 위한 STARLINK 사업의 일부분으로써 안테나가 연결된 차량은 위성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STARLINK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STARLINK 사업 : 수천개 위성과 인터넷 네트워크를 상호적으로 연결하여 구축하여 초고속 인터넷을 언제 어디서나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 지난 2월25일, 반도체 부품 부족으로 인해 공장이 문을 닫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는 테슬라 뿐만아니라 다른 자동차 업체들도 부품 공급난에 시달려 공장 문을 닫기도 했었는데요, 이 결과 생산라인이 중단되며 어느정도의 손해가 발생됐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반도체 공급문제를 조사하기 위해 조 바이든 대통령은 2월24일에 반도체 공급망 검토 지시를 내리기도 했습니다.

 - 현재 테슬라의 자회사인 GAMBIT ENERGY STORAGE에서는 무려 100MW의 에너지를 저장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6월 1일에 오픈될 예정입니다.

 - 테슬라가 새로운 모델들을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날짜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해당 소식이 주가를 상승시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테슬라의 전망

 현재 위와 같은 사건과 프로젝트들을 진행 중에 있는 테슬라입니다.
 하지만 위의 호재 뉴스들이 테슬라가 다시 반등하는데 충분한 도화선 역할을 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인 것 같습니다.
 아직도 증시가 매우 불안정하기 때문에 기관들에 현혹되어 무작정 저점 매수하지마시고 직접 좋은 분석과 판단을 통해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