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주식

골드만 삭스의 분석가들이 뽑은 유망 기업 3곳, 매수해도 될까?

728x90

 

 

 안녕하세요 요즘 주식 시장이 다시 상승세로 갈아타며 2, 3월 두달동안 많은 고생을 하신 분들이 조금이라도 안정을 가지며 증시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세 속에서도 정보는 생명이고 살아남고 이득을 보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한 발 빠른 정보력과 좋은 분석력으로 투자할 가치가 높은 종목들을 잘 선정해야겠습니다.
 오늘도 저는 이러한 목표를 위해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 왔습니다.
 오늘은 유명한 투자 회사인 골드만 삭스의 분석가들이 선정한 BUY 포지션의 주식들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골드만 삭스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은 아니며, 소속 분석가들이 가지고 있는 포지션이니 이에 대해서는 참고바라며, 내용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식 시장의 상황

 현재 시장은 Valuation이 Record-High 상태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S&P 500과 DOW 지수 또한 어제 신고점을 찍었으며, 나스닥도 2월의 신고점에 불과 3프로 못미친 상태로 2, 3월의 약세를 이겨내고 다시 상승세에 있습니다.
 어제와 오늘의 선물 지수를 보면 많은 사람들이 지금은 보합세에 들어 섰다고 하지만 2, 3월에 있었던 하락세는 보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석가 피터 오펜하이머와 골드만 삭스의 인원들은 현재 많은 주식들이 거품이 끼어있다고들 말하지만 이러한 우려는 과장된 것이고 큰 걱정은 안해도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러한 거품이 낀듯한 가격 상승은 이유없는 것이 아니며 기술주들은 분명 몇년간 평균 매출액이 3배 이상, 순이익은 2배이상이 올랐기에 주가가 오르기에 정당성이 있으며 역사적으로도 금리가 낮았기 때문에 다른 자산보다도 주식이 강한 수익률을 낼 수 있어 꾸준히 많은 사람들이 주식 투자를 했기에 큰 주가 상승이 있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증시 상황에 맞대어 골드만 삭스의 분석가들이 뽑은 3개의 주가 상승 예상 종목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Oscar Health (OSCR)

 오스카 헬스는 의료 보험 업계 종목입니다.
 해당 회사는 기술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에는 원격 의료, 기술 의료 인터페이스, 투명한 보험 가격 책정 시스템 등 새로운 유형의 의료 보험 기술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올해 3월초에 상장하며 주가 39달러로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24.45달러로써 상장 주가에 비해 약 40%가 내린 주가이지만 전문가들은 평균 목표 주가를 약 38달러로 보며 1년 동안의 주가 상승을 예측하며 바이 포지션에서 바라보고 있습니다.
 해당 회사는 오는 5월 13일에 1분기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기에 이 실적발표에 따라 상반기의 주가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집니다.

 

 2. Zai Lab, Ltd. (ZLAB)

 자이 랩은 중국 기업으로써, 바이오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암에 대한 자가 면역 질환이나 감염제 등 광범위한 치료제를 만들고 시험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위암, 난소암 등 자가 면역 질환에 대한 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21개 이상의 약제가 포함되어 있고 각 단계는 승인 단계, 실험 단계 등 다양한 단계에서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129달러이며, 전문가들의 평균 목표 주가는 약 207달러를 목표로 삼으로 바이 포지션에서 바라보아지고 있습니다.


 3. Coupang (CPNG)

 마지막으로는 우리 모두가 잘 아는 쿠팡입니다.
 해당 회사는 제 2의 아마존이라 불리며 온라인 판매에 대해 빅 히트를 치며 뉴욕 증시에 상장을 하였습니다.
 쿠팡은 역사적으로 높은 상승폭의 매출을 기록하며 성장하였으며, 광범위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배송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메리트는 로켓 배송으로써 당일 또는 익일 배송을 보장하며 24시간 배송비율이 99.6%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상장 초기 35달러보다 약50퍼센트 높은 50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앞으로 1년 이내 목표 주가가 평균 51달러로 예상되며 전문가들의 바이 포지션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골드만 삭스의 분석가들이 강한 바이 포지션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들의 예상 주가와 포지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 또한 해당 기업들에 대해 한번 알아보니 나쁘지않은 재정 상태나 실적을 나타내고 있음을 확인하여 바이 포지션에 크게 벗어 나지않는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적 발표에 있어서 어닝 쇼크나 어닝  서프라이즈에 대해 주가의 흐름은 예측할 수 없고 특히 바이오주의 흐름은 쉽게 예측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개인적으로는 홀드 포지션을 가져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위의 내용은 정보용으로만 참고하시고 반드시 직접 정확하고 좋은 분석을 통해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728x90